홈페이지 >

남아프리카관 월드컵 개막 축하 & Nbsp;엑스포원과 월드컵의 격정 충돌

2010/6/13 14:11:00 76

엑스포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수도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월드컵 개막식과 함께 상하이엑스포 남아프리카관에서도 즐거운 축제가 열려 월드컵 개막을 축하했다.전 세계 공동의 명절인 엑스포와 월드컵이 11일 상하이 엑스포원에서 격정적으로 충돌했다.


남아공관은 월드컵을 맞아 이날 오후 5시에 이미'폐관'이라는 게시판을 내걸었다.남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처음으로 월드컵을 개최한 나라로서 남아프리카관은 엑스포에서 32개 월드컵 참가국 국가관의 엑스포의 귀빈을 초청하여 이 남아프리카인의 력사적시각을 공동으로 경축했다.


비록 중국이 다시 한 번 월드컵 경기 자체와 인연이 없었지만, 엑스포의 주최국으로서 중국의 게스트도 남아프리카 공화국관에 초청되었는데, 그 중에는 축구계의 명숙인 판즈이, 주광후, 전 세계 축구 아가씨 쑨웬이 포함되었다.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월드컵 개막식과 달리 이날 남아프리카공화국관에서 열린 의식에는 모든 프로그램의 공연자가 중국 출신이었다.


의식을 위해 다채로운 고악공연을 바친후 북경"무한광영예술단"예술총감 김금은 그들의 프로는 남아프리카관 관장이 많은 프로가운데서 뽑은것이며 엑스포와 월드컵은 모두 전 세계가 공동으로 경축하는 명절로서 이런 무대에서 공연할수 있어 더욱 영광스럽다고 표시했다.


남아프리카관이 고리모양으로 둘러싸인 전시공간에서는 여전히 대형스크린에서 남아프리카가 엑스포에 참가한 전시내용을 방송하고있지만 11일 저녁, 남아프리카관의 주제는 이미 축구와 월드컵으로 완전히 변했다.


남아프리카관은 행사 초청에서 이미 모든 내빈이 사복을 입거나 자신이 팀을 지지하는 유니폼을 입고 참석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명기했다;남아프리카공화국관에 들어서자 감동적인 월드컵 주제음악, 각종 축구와 관련된 공연, 화려한 가발을 쓴 미녀축구팬, 수시로 울리는 남아프리카특색의 긴 나팔소리와 부동한 피부색의 축구팬들의 얼굴에 찬란한 웃음은 이미 낮에 인파가 붐비는 이 세계박람회장을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로 만들었다.


남아프리카관 직원인 길버트는 오늘 밤 중국에서 요하네스버그와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임무라며 사상 처음으로 아프리카에서 열린 월드컵이 남아프리카에서 막을 올렸다고 말했다.


남아프리카관 총대표이자 상하이 주재 남아프리카 총영사인 쿠마러는 2010년 남아프리카 월드컵 개막은 남아프리카에서 처음으로 월드컵 축구대회를 개최한 국가이기 때문에 남아프리카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엑스포의 주제와 결합하여 쿠마르도 멋진 축구 경기 외에 이번 월드컵은 남아프리카인들에게 신축 또는 정비된 체육관, 새로 건설된 도로와 철도, 개선된 위생보건 조치, 그리고 위대한 에너지 절약 목표와 사회 안전을 촉진하는 조치를 포함한 주민 생활 개선의 장기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고 말했다.


11일 당일, 세계성교류플랫폼인 엑스포의 역할을 충분히 리용하여 엑스포원에서 류사한 행사를 개최한것은 남아프리카관 한곳만이 아니다.도시 테마관과 월드컵 개막전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라이벌 멕시코도 자신의 경기장에 거대한 투영 스크린을 설치해 엑스포에서 32강 국가의 경기장 대표들을 초청해 월드컵 개막식과 첫 경기를 함께 관람했다.


이날 정오에 독일관도 월드컵이 가져온 축구 열풍에 힘입어 자신의 경기장 앞에서 아프리카 지역의 식수와 위생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호소하기 위해 기발한 축구 슈팅 경기인'위생 월드컵'을 열었다.행사의 조직원들은'위생 월드컵'이라고 적힌 널빤지에 상하 두 개의 골문을 설치했고, 골문은 위생 시설과 청소 용수를 대표하기 위해 화장실의 변기 모양으로 설계되었다.


행사의 주최측인 독일기술협력유한회사의 고급공관고문 한예는"세계에서 20초마다 한 명의 5세 이하 어린이가 오염된 식수와 열악한 위생조건으로 사망하는데 우리는 축구의 감염력을 통해 사람들이 청결한 식수와 청결한 위생조건이 부족한 지역에 관심을 돌리기를 희망한다.»


앞서 이 행사에 참석해 첫 골을 기록한 두슈몬 엑스포 남아프리카공화국관 관장도 이 행사가 전하는 의미에 공감했다."이런 행사는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 월드컵에 관심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비교적 열악한 생활 환경에 사는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이 된다."

  • 관련 읽기

엑스포 선물 & Nbsp;교통카드는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시회 뉴스
|
2010/6/13 14:11:00
53

엑스포 보기 & Nbsp;"인간과" 공간의 형성을 체험하다

전시회 뉴스
|
2010/6/13 14:09:00
76

강소, 상해엑스포에 전심전력으로 참여 실기: 가슴을 열고 엑스포를 포옹한다

전시회 뉴스
|
2010/6/13 14:07:00
69

상해 엑스포는 중국의 녹색 건축 이념을 선도한다

전시회 뉴스
|
2010/6/13 14:06:00
63

엑스포원은 점차'단오시간'-단오 민속공연 보기 & Nbsp;특색 있는 맛의 쫑즈를 맛보다

전시회 뉴스
|
2010/6/13 11:43:00
57
다음 문장을 읽다

러시아 관은 독립일 경축 이벤트 & Nbsp; 미조각 예술품 최초 놀라움

오리금 & middot; 볼라키미어가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산타클로스 지팡이에 조각된 눈사람과 크리스마스 트리는 6월 12일 러시아 국경일, 상하이 엑스포러시아 국가관에서 오늘 성대한 독립일 경축행사를 개최한다.러시아 주재 상해 부영사 상덕복 러시아관 총대표인 스테라시과 전 러시아 전시센터 국가주식회사 총재는 무사예프가 행사에 참석했다.상덕복은 유창한 중국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