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성 패왕or 가 타락되었는가?
유강동에서 ‘2011 중국 경제연도 인물 ’, 경동상성은 ‘베이징시 10대 상업 브랜드 ’ 칭호 등 좋은 소식이 전해지며 3C 제품을 판매하는 전기 플랫폼을 둘러싼 나쁜 소식이 쏟아지고 있다.가격 인상문 ”, “ 패왕 조항 ” 은 끊임없이 신문과 인터넷을 보고 있다.
유강동년 전 신랑망에 폐쇄된 개인 웨이보와 일치하는 것은 경동상성 공관 부문이 패왕조항에 대해 전혀 논평을 하지 않는다.그들 의 침묵 에서 공급 상 및 일부 연구자 들 은 다른 관점 을 제시 했 다. 그들 은 이 전 일부 언론 총결한 4대 ‘ 패왕 조항 ’ 이라고 생각 하지 않는다.그래서 우리는 모르게 —
"시장에서 경동상성을 전통으로 몰아넣은 것이다.실체매장의 이익 패턴이 올라가다.이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경동씨가 이렇게 하는 것은 새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다.
8월 8일 트위터에 경동상성과 공급업체 합작협의를 받은 네티즌은 8일 경동상성의 20% 의 모리 를 보장하고, 모리 총액은 100만원에 낮지 않고, 공급업체는 경동에 20만 위안의 브랜드 서비스비를 내야 한다고 폭로했다.
이는 물론'21세기 경제 보도 '기자가 폭로된 합의는 경동상성'패왕' 조항의 일부를 총결해서 경동상성의 공급업체에 대해 총 4가지 가혹한 약속을 했다. 1, 최저가 공급자에게 보존을 요구하고, 3, 공급자에게 공급자에게 수입금, 즉 브랜드 서비스비, 4, 광고 비용을 받았다.
한동안 의견이 분분하다.경동상성의 경로가 강세를 보이며, 가게가 큰 손님을 괴롭히고, 이는 시장 행위라고 생각하는데, 크게 시비가 아닌 반대로 이 채널의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는 지적도 있다.상대실체 매장에서 15%—20%의 귀환은 정말 높지는 않지만……
공급업자는 ‘ 패왕조항 ’ 이 존재한다고 부인했다
의문(EVE DE UOMO)은 경동 상성 개방 플랫폼의 남성복 브랜드 중 하나로, 문업그룹 인터넷 마케팅 부장 왕영홍 소개에 의하면 전자상거래가 1년 넘게 발탁됐고, 현재 천고양이, 경동 상성 등 네 곳의 B2C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입주하고 있다.
문과 이들 B2C 플랫폼의 협력 모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품 공급 방식으로, 문의에 따라 상품을 제공, 사이트 자체 소매, 둘째는 연영, 즉 사이트 플랫폼 제공, 문사 자체 조직 판매입니다.
두 패턴이 우리의 요구에 따라 우리는 다른 플랫폼에 따라 다른 하소연을 할 것이다.경동상성의 합작으로 채택된 것은 연영 방식이다. 경동상성은 우리의 판매에 근거하여 일정한 비율의 압점을 추출한다.왕영홍은 기자에게 말했다.
제오패딩은 경동상도시와 같은 합작 방식을 취하고 있다.베이징 제오제스트 유한회사 한 사람이 유명하지 않은 책임자는 경동상성의 단추점은 10% 이하이며 인터넷에서 전파되는 20% 가 아니다.이에 따르면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의상류 상품의 단추점은 종종 가전제품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왕영홍에 따르면 올해 경동상성은 의문과 협력하는 단추점과 운임 기준을 조정했다.“하지만 부동은 작아서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일부 전기 업체들은 이른바 패왕 조항에 대해서도 부인했다.한 가전제품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모든 온라인 상점의 공급가격은 통일적이며 어떤 특수한 상황이 존재하지 않고 최저 공급가격도 없다고 밝혔다.한편'신경보 '소식에 따르면, TCL, 화제, 창유, LG, 아도, 판다 등 업체들도 모두 경동에 화물을 공급한다고 밝혔다.현재상술한 조항이 나타나지 않았다.
상대의 음모or 전자상들의 타락?
“경동상성의 기존 정책에서 공급업체는 돈을 벌고 있는 것이며, 그 정책은 여전히 선착에서 우월하기 때문에 대량 선 아래 대리상, 브랜드상들이 주둔한다.”패왕조항 사건에 대해 이성동에 대한 대망분석사는 경쟁 상대가 경동상성에 대한 악의적인 타격이라고 말했다.
'음모론'과 동시에 나타난'타락론'도 있다.단추점, 입장료 이런 글은 전자상거래 회사에 설치되었을 때, 전자상가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처음에는 신흥업의 젊은이들이 열정적으로 이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타락할 수밖에 없었다.
전자상거래는 순결한 천사인 듯, 남의 불꽃을 먹지 않고 속세에 물들었다.
그러나 비즈니스부 연구원 소비경제연구부 부주임 조핑은 양측의 의가력 차이에 따른 수익, 제로 공급 관계의 말권은 시장지위로 결정되는 것으로 판단돼 루트비는 실체점에만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전자 비즈니스의 본질은 상업이고 전자 자체는 상업의 현대화 수준을 높였으나 공급관계는 바꾸지 못하고, 기업의 말권은 시장지위에서 결정되어 기업의 과학 기술 응용으로 바뀌지 않을 것이다.경동상성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공급업체와의 말권우세가 나타나 입장료의 ‘자본’이 생겨났다.조평이 말했다.
베이징 소읍 영상관리 유한회사 수석상담사 유휘도 경동상성은 전통상업의 운영 패턴을 많이 채택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이를 두고 있다.“ 인터넷 B2C 기업은 선 밑 기업에 비해 저비용 기업이 아닌 표현 방법과 달리 실체 문점은 집세와 인원 원가를 나타내고, B2C 사이트는 물류, 창고, 배송 원가를 나타내는 데 비해 이 비용은 백화점과 슈퍼마켓의 집임대료보다 낮지 않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경동상도시에서 고용한 직원들이 대부분 전통선 하에서 기업에서 온 것으로 알려졌지만, 업무는 인터넷에서 전개되었지만, 법과 선 아래 기업은 이미 다를 바 없는데, 이는 전상기업의 창의력 부족으로 전통 상업의 이익 모델을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했다.
"시장에서 경동상성을 전통적인 실체매장으로 몰아넣는 흑자 패턴입니다."유양은 "이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경동은 새 신발을 신고 옛길을 걷는 것이다.이것은 B2C 사이트의 추세가 아니라 B2C 사이트는 상류 공급 사슬을 통합하여 상품에 대한 특수한 구매를 실현하고, 구매를 통해 신속하게 시장의 기회를 찾아야 한다.
유양은 선상 플랫폼의 에너지가 그것의 원가가 낮은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과 정보를 더 잘 분석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정보류 피드백 속도가 빠르고 상품류 속도는 실체점을 넘어 소비자의 소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B2C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경동상성은 이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다.
“전자비즈니스 기업의 혁신이 부족한데, 업적 형식에서 혁신하고 IT 응용 정도가 높지만, 비즈니스 패턴과 이익 모드에서 창의적으로 돌파한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조핑도 전자상들의 영리 패턴이 어떻게 새롭게 창의할 만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