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Jumia 와 Konga 양웅이 패권을 다투다

2015/3/27 22:22:00 226

JumiaKonga브랜드 전략

아프리카의 두 대 전기상 주미아와 Konga 가 누가 더 대단한지 판단하기 위해 두 플랫폼에서 내리기로 결정했다.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나는 나이지리아 수도라코스 이외의 지방에서 주문을 받았다. Jimia와 Konga 는 라쿠스 성내에서 많은 물류 배송 장소가 많기 때문에 양측이 배송 서비스를 잘 이행할 수 있기 때문에 라코스가 최선의 테스트 장소가 아니다.

결국 나는 이바탄에서 내리기로 결정했다. 이바탄은 나이지리아 역사명성이며 수도인 라코스 120킬로미터였다.

Konga 웹 사이트에서 주문을 할 때, 지불하는 서비스방식을 사용합니다. Jumia 는 방문을 통해 직접 제기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공교롭게도 두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가 모두 두 개의 근무일 후 배송된다.

이런 배송 효율은 1년 전보다 많이 늘었다. 1년 전 라카스 이외의 도시는 적어도 5일 정도 걸린다.

또한 이전에 화물 지불에 대한 제한도 있다. 예를 들면 소비자가 지정한 장소에 가서 화물을 인도할 때 두 개의 전자상들이 모두 이렇다.

처음에는 라쿠스에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중에는 나이지리아 다른 곳으로 점점 뻗어 나갔다.

Konga 창시자 Sim (Shagaya) 는 지난해 나이지리아 상업회의에서 Konga 는 전기상 플랫폼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것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물류 체계

전국적으로 화물을 빠르게 배송할 수 있도록 확보하다.

현재 Konga 는 자신의 물류업체 Konga (Konga) 를 창립하고, 앞으로 DHL 류 제3자 물류회사를 이전처럼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주미아

같은 일도 하고 있다.

전국의 주요 지점을 통해 소창고를 설립하여 앞으로 빨리 인도할 수 있도록 확보하다.

표면적으로 보기에는 두 대 전기상 플랫폼의 운영 패턴은 그다지 큰 차이가 없다.

이들은 모두 소비자들의 인정과 업계의 긍정을 받고 있으며, 국제기업은 MTN 과 Naspers 대액의 융자를 받는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두 전자 업체에서 쇼핑 체험 격차가 크다는 것을 자세히 연구했다.

우리가 주문할 때 두 회사는 모두 연결을 제공하여 고객의 주문 상태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Konga 가 제공하는 링크는 일주일 넘게 화물을 보내는 데 있어서 여전히 유효한 적이 있지만, 주미아는 이 기능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Jumia 는 빠른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에게 메일 주문 상황을 물어본 후 10분 안에 응답할 수 있다. 링크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는 먼저 Konga 에서 계산서를 내렸고 이후에 아무도 전화를 받지 못했다

주문서

.

Jumia 가 주문을 받은 뒤 Jumia 호출센터에서 주문서를 받은 것은 깜짝 놀랐다.

호출 인원은 "Jumia 가 주문한 것만 확인하고 싶었다"고 말하며 멈추지 않고 주문한 물건들을 일일이 열거해 내 전화가 공짜라고 하지만, 그녀가 말하는 환경방음 효과가 좋지 않아 옆에서 들리는 다른 성향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상 어색하다.

이 호출 인원들은 방음 마케팅의 관념이 없다. 다행히 내가 주문한 것은 성완구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옆 사람들이 들으면 당황할 것이다.

내가 주문한 제품을 열거한 후 호출자는 멈추지 않고 다른 물건을 구매하려고 노력했다.

Jumia 는 정말 대단한 마케팅을 많이 고용했다!

지난해 주미아 담당자 제리 마이 데제와 만난 뒤 네일리아의 업무 90%는 주미아 자신이 관리한다고 말했다.

나이지리아에서 이렇게 큰 나라에서, 주미아는 자신이 이렇게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상상해 보면 매우 어려운 임무다.

그러나 J 제르제 마이 (My) 는 10대 (Doutt) 가 이어 주미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쓸 것으로 보인다.

MTN (MTN 은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큰 전신업체이자 주미아의 투자자와 파트너)와 함께 나이지리아에 세워진 인프라를 이용했다.

이 목표는 더욱 쉽게 실현될 것이다.

두 기업이 모두 나이지리아 전기상들을 새로운 발전의 높이로 가져가는 것은 정말 놀랍고 인상적이었다.

나는 이 두 전자상과 접촉한 경험으로 볼 때, 이 두 기업은 사실 매우 뛰어나는데, 그들이 판매하는 많은 제품들은 모두 실체점보다 훨씬 싸고, 이것은 온라인쇼핑이 대세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Jumia 와 Konga 가 동일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Jumia Nigeria 가 독일 베를린에 소속된 라cket (Rocket) 네티즌은 2012년 나이지리아에서 전자 비즈니스 업무를 시작하며 현재 현재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주요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가 되었다.

주미아 (Jumia) 는 니지리아의 70% 의 인터넷 소매시장을 장악하고 영업 이후 100여만 명의 고객과 거래관계를 맺었다고 밝혔다.

주미아 (Jumia)는 니지니아의 정식 영업 이후 두 달 동안 Konga.com 도 나이지리아라는 거대한 온라인 소매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Konga.com 역시 나이지리아 최대 전자상거래 쇼핑몰이 됐다고 주장했다.


  • 관련 읽기

옷가게 인테리어: 직백 인테리어 및 애매한 인테리어법 소개

마케팅 수첩
|
2015/3/27 20:57:00
23

服装店常用的促销方式有哪些?

마케팅 수첩
|
2015/3/26 17:41:00
53

생활 요령 이 당신 을 원활하게 살게 하다

마케팅 수첩
|
2015/3/26 15:11:00
26

속옷 체인점 선적 10대 주요 요소

마케팅 수첩
|
2015/3/25 22:24:00
21

속옷 가게를 개설하는 세 가지 인기'왕성 '소재지

마케팅 수첩
|
2015/3/24 20:49:00
40
다음 문장을 읽다

도미니카는 미국 신발 브랜드 새로운 구매 원지가 되었다

지난해 도미니카 공화국 구두업 수출 미국은 총 1000만 켤레를 넘어 전년 대비 10.5% 증가했고, 도미니카 공화국 구두제조업체는 현재 전국 특별자유항구에서 1만 7만 명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