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고용 관계 서웨이 웅대한 경영 의 길 이 아니다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경제 대조를 공유하는 업계가 되고, 그들은 심지어 그 구성을 이루었다.
상업 모드
그들의 중요한 관건은 기업 고용원이 아니라 플랫폼의 협력자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전통기업은 고용관계를 위주로 하고 미래를 오래 유지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기업의 조직 형태가 계속 보수적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전통기업에 대한 새로운 용공 형식은 전통적 차원 구조를 깨고 정보의 불편을 없애는 등 직원들을 위해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방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
기업의 외부 역량은 특히 그렇다.
성장의 동력은 새로운 조직 체계 변혁을 거쳐 모든 재책과 온라인 직원들이 격발되어 창조된 가치를 낳고 있다.
변혁을 관리하는 뒤에는 아이왕 회장 서위굉이 현재 환경에 대한 깊은 사고였다.
전통적 차원 관리 를 타파 하다
인터넷은 공향경제, 직원들의 새로운 형세를 공유하는 중요한 추진력이다.
인터넷 시대가 성장한 직원들은 정보원뿐만 아니라 각종 공구의 출현도 하나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이루기 쉽다.
기업이 여전히 전통적인 등급 관리를 위주로 한다면 직원들은 계산을 하지 않을 것이다.
서위굉이 말했다.
소매업계에서 10여 년 동안 굴러다녔던 서위굉은 이미 변화의 절박성을 의식했다.
그는 전통기업의 경영 관리의 사유 틀에서 기업이 한 집이라면 옥상은 KPI, 집을 지탱하는 기둥이 각각 경영과 관리라고 생각했다.
KPI 는 경영관리의 요소에 따라 ‘ 권한과 흐름, 제도 ’ 에 따라 일층 직원들에게 분해된다.
하지만 전통적인 분배 패턴은 두 가지 문제가 존재합니다:
하나는 기업이 스스로 제정한 규칙을 수행할 때, 시장은 이미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고, 직원들은 뒤떨어진 가치 전달과 진실한 소비자 수요 사이에 뒤섞여 있다.
둘째 자원은 관리층이 일급으로 분배되어 시장과 소비자를 가장 잘 아는 직원은 최소한 자원을 얻고, 개체적 가치는 충분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위굉이 보기에 직원들 관리 형식의 변화는 단지 하나의 현상을 대표하는 것이며, 그 본질은 생산 방식의 변화에 달려 있다.
인터넷 시대 배경 아래 기업은 자신의 경영 관리 모델을 중심으로 사용자를 중심으로 가치 모드를 대체한다.
그가 말했다.
사실 두라크는 기업의 유일한 목적이 고객을 만드는 것이라고 예언했다.
전통 기업의 이윤 분배 패턴은 차별 분배, 기업과 공급상, 직원, 소비자 간에 경쟁에 근거하는 어떤 분배이다.
상대적으로 고정된 이윤 차액에서 누구의 말권이 크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왜 자원을 공유할 수 없습니까? 모두에게 더 많은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사고를 이끌고 2009년 서위굉이 아이들을 성립할 때 다른 모유점과 달리 모아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기와 준엄마들을 위한 훈련, 교육, 오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강력한 회원 체계를 쌓아 모든 직원들이 아이들의 왕의 수백만 회원 정보를 공유하게 했다.
처음에는 서위굉이 관리변혁을 변경하는 방향으로 정해: 경쟁하의 분배 패턴을 깨고 고객 위주의 가치 공유 플랫폼을 만든다.
인객 합일 자원 공유 플랫폼
관리에 깊은 사고를 가진 서위굉에 대한 의식은'창조 모드'에서 기존 기업경영관리의 3요소인'권익, 흐름, 제도'에 대해'목표, 자원 분배, 직원 격려'로 대체되어야 한다.
동시에 데이터는 인터넷시대의 첫 생산 자료가 되고 그에 맞는 디지털화 도구도 중요하다.
공향경제조건 하에서 협력자는 플랫폼에 충분한 자원과 도구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다는 자율성과 편리성을 가져왔다.
그러나 기업 내부에서는 일반적으로 직원들이 얻은 자원과 직위가 일치하고, 말단 직원들은 가치를 창출하려고 하지만 자원의 부족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공유경제에서 깨달음으로써 서위굉의 사고는 공유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지, 모든 직원들의 동등하게 회사의 자원을 만끽하고, 그들의 모든 가치 창조력을 자극할 수 있을까?
10년 동안 쌓인 소매 사유를 지니고 서위굉과 상위홍의 인터넷 기술팀은 3년간의 맷돌을 치르고 끝내'인객과 합동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자녀 왕의 회원, 상품, 공급 연쇄 자원 등 3000명을 공유할 수 있다.
시장 마케팅 자원을 예를 들어 전통적인 의미에서 기업의 마케팅 비용은 매출의 퍼센트에 따라 1% 로 시장 부문에 배당되고, 시장 부문 사장은 지배권과 결정권을 향유하고 있다.
그러나 아이왕에서는 일선 직원이 1% 의 비용에 대해 지배권을 누리고 있다.
아이 왕 1 /3의 점원은 보통 임산부, 아기, 엄마가 출몰한 병원, 커뮤니티에 나타난다.
잠재고객을 접촉하기만 하면'인객 합일 'APP 를 통해 쿠폰을 나눠 소비를 촉진할 수 있다.
서위굉이 보기에는 직원들이 더 많은 자주권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원래의 흐름에 기반된 자원을 일방적으로 이동하는 데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하다면, 어디로 이동할 것인지, 어디로 이동할 것인가?
이 외에도 직원들은 플랫폼 데이터 분석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대형 데이터의 분석에 따르면, 아이왕은 인공점을 맞추는 서비스 수요를 자동으로 직원들의 APP 를 자동으로 보내며, 직원들은 이를 통해 매일 회원관리 임무를 수행한다.
예를 들어 한 회원이 당월 예매치를 예상하고, 그 소비액은 전체 육아고문 체계에서 랭킹 등이다.
한 고객이 오랜만에 아이왕에게 소비를 하지 않았다면 직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데 언제쯤 전화를 해야 하는가.
‘ 인객이 합일 ’ 하는 플랫폼에서 직원들은 아이들의 왕을 공유할 수 있는 각종 자원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업무 성적 효과, 상금, 회원 정보는 제때에 잘 알고 있다.
{page ubreak}
회원과'가치 교호'를 진행하다
자원 공유 플랫폼 구축과 동시에
아이왕
조직 형식에 대한 플랫폼화와 계급화를 위한 개조도 있다.
2012년 어린이 왕은 대폭 조직 구조조정, 부서 간 경계가 깨지고, 전체 회사는 고객 연구, 고객 지원, 고객 지원, 고객 경영.
이에 서위굉은 인터넷 회사의 제품 지배인제를 도입했다.
아이왕, 제품 지배인은 목표, 창조의 가치에 대해 완전히 책임을 진다.
회사에서 한 그룹이 있는데, 임산부 연구팀이라고 한다.
그들은 한 차례의 임신 박람회를 하고 서웅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임신 박람회에서 ‘일일 부모체험관 ’이 하나 있다. 엄마 아빠가 태어나서 태어난 날 경험했던 모든 일들을 체험할 수 있는 이 프로젝트는 인기가 많다.
서위굉에 따르면 이들 내용은 임산부팀과 임산부가 함께 오랫동안 논의한 결과다.
서위굉은 기업의 관리자로서 회사의 등급이 높을수록 고객으로부터 멀어진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
각 제품 그룹은 어떤 고정적인 가치 분야에 모여, 한 개 제품 그룹을 통해 아이들의 왕은 더욱 유연하게 창의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적당한 일자리에서 사회화 역량을 도입하다
서위굉은 현재 공향경제의 추세 하에 외부 역량의 중요성을 보고 사회화력과 내부 직원과 공생 상태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서위굉은 직원들을 재직 직원과 온라인 직원으로 나눌 것으로 보며, 너무 많은 재적 직원이 회사를 무겁게 만들고, 일부 일자리에서 온라인 직원을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회사를 더욱 개방시킬 수 있게 했다.
아이왕에게 어떤 일자리는 외부 직원에게 개방할 수 있을까? 답은 고객에게 더 접근해야 하며 독특한 대체가치를 지닌 일자리다.
예컨대'육아총감'은 아이왕이 재직 의사에게 열린 일자리다.
어머니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권위 있는 육아 지식은 당연히 소아과 의사에서 오는 것이며 특히 여러 해 동안 종업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재직 주임 의사들이다.
의사의 천직은 진찰을 받으며 사람을 구원하지만, 이들 중 대부분은 병원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다른 비병원의 일을 택한다.
엄마에게 재직 의사가 은퇴한 지 여러 해 된 의사보다 더 발언권이 있다.
그러나 아이들 왕은 아이들의 왕에 입출한 체제를 자녀 왕의 중점적인 사회화 역량이 될 수도 없다.
2016년 서위굉은 각 매장에서 내려준 중요한 임무는 바로 적합한 육아총감 ''이다.
육아총감의 주요 업무는 회원 엄마들의 의혹을 풀기 위한 것이다.
한편, 의사는 주말 자주적으로 육아지식을 기획하는 강좌도 가능하다.
의사 외에도 아이 왕도 전직 엄마를 위해 사회와 자기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엄마를 이용한 장점을 이용해 어린이 왕은 공중번호를 전업엄마에게 개방하고 사실상 전업엄마의 풍부한 육아 경험이 많기 때문에 육아측의 마음과 체험을 남김없이 나눌 수 있다.
서위굉이 보기에 병원의 의사, 전직 엄마 등 온라인 직원들은 모두 고순치 인파에 속한다. 이 일을 주요 수입원으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왕은 그들 물질 이외의 수요를 얻는 것은 다른 사람의 존중을 받기 어렵다는 자율성을 얻고 물질에 대해 자기가치를 중시하는 경우가 많다.
공유
경제
추세에 직원들은 이미 내외를 가리지 않았지만 어떤 일자리를 열어 외부 파워를 주었는지는 여전히 짐작할 만한 문제다.
반면 다수 기업들은 사회화 역량을 도입하는 것보다 전통조직구조를 깨고 기업을 플랫폼으로 변신시켰다.
- 관련 읽기
- 회원 전구 | GAP, Zalando 전자상과 협력하여 돌파를 추구하다
- 신발 속달 | New Balance 2015新品鞋款抢先看
- 즉시 뉴스 | 뉴욕 패션 주 "새 집"
- 회사 뉴스 | Lululemon第三季逢佳境 净销售额出现增长
- 매일 첫머리 | 운그룹 이 회천 하여 기력 이 없어 표마 를 팔아 위기 를 해결하다
- 업종 투석 | 패딩 은 한겨울 보스턴 국내 맹관점 을 만났다
- 전문가 시평 | 오경연: 개혁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
- 거시적 경제 | 중국 경제 가 새로운 상태 에 접어들어 어떻게 열반 의 재생
- 재경 요문 | 유럽 중앙은행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다: 저통팽창에 대응하다
- 지역 정책 | 조직 을 깊이 개조 하여 경제 분야 에서 적지 않은 ‘ 경골 ’ 을 갉아먹었다
- 2019 전 세계 사치품 전자상거래 총액은 새로운 돌파를 할 것이다
- 방글라데시에는 생가죽이 하차리바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
- 以“智慧@东方”为主题的2016中国女装设计大赛等着你
- 모사 덕영가그룹은 베네로라는 브랜드를 버릴 생각이다.
- TPP 는 베트남 기업에게 기회와 도전을 가져다 준다
- 베니로 판매량 이 좌절 되어 산 덕영가 가 반니로 를 판매할 것 이다
- 시룽 결혼식은 놀라운 예복 스타일링이 모두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 보스턴 남장 2016 추동 주문회는 강소에서 성공적으로 열린다.
- 구미 스타 최신 거리 가 양춘 삼월 을 찍을 수 있다
- 대형 전자상들이 빈번히 실체점 주재하지만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