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이율과 순리차 사이의 관계를 해독하다
은행은 시장 이율이 비교적 높은지 낮은 때보다 더 유리할 수 있을까? 이 문제에 대해 세인트루이스 연방연구부 주관다비드 (David) 단기간 동안 Wheelock 라이언은 시장의 이율과 달리, 중장기적으로 정자차는 시장의 이율과 크게 관련되지 않는다.
David, Wheelock
우리는 통상적으로 은행이 높은 이율을 더 좋아하고 은행의 대출과 다른 투자의 이율이 더 높을 때 그들의 수입이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은행은 투자를 위해 자금을 마련해야 하고, 시장 이율이 높을 때 은행의 융자 비용도 보편적으로 높다.
그는 대다수 은행은 빚 (주로 저축예금)을 통해 자금을 대출과 다른 투자에 사용한다고 언급했으나, 이들은 시장에서 각종 채권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시장 이율이 상승할 때 은행의 융자 비용도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비교적 높은 이율은 은행 순리차 (은행 이자 수입과 이자 지출의 차이는 은행 수익성 자산의 백분비) 의 영향은 분명하지 않다.
데이빗 (David) 는 Wheelock (Wheelock) 이 두 곡선은 이미 몇 년 동안 하행했지만, 단기간 (1년이나 2년) 이내 순식차 추세는 시장 이율과 상반되었다.
예를 들어 1990 -1991년, 2001년, 2007년, 2009년 경제 쇠퇴 기간, 미국 국채 수익률이 대폭 하락하여 순식차차가 현저하게 상승했다.
… 에
경기 침체기
이후 시장 이율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순리차는 결국 떨어진다.
그러나 시간의 추이에 따라 대출이 더 낮다
이율
상환과 업데이트 후 순리차는 줄어든다.
이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순식차는 시장 이율의 총체적 수준과 무관하다.
데이비드 (Wheelock) 은 2010년 이후 얼마 남지 않았으며, 정자차가 지속적으로 하락해 1년 동안 미국 국채수익율 (다른 시장 이율) 은 역사적으로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은행 융자 원가가 매우 낮고 은행 자산의 평균보율도 계속 하락했다.
과거 이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은행 대출금은 이미 이율이 낮은 새 대출 및 수익률이 낮은 은행 예비금과 증권이 대체되었다.
데이비드 (David) 는 Wheelock 이 시장 이율과 순리차 사이의 관계를 이해해야 하는데, 관건은 통상 은행이 대장 대출 단점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은행 자산그룹에서 대출하는 평균 기한은 주로 은행 예금과 기타 채무의 평균 기한을 넘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시장 이율이 하락할 때 은행융자 비용은 통상 그 대출이나 다른 투자소에서 얻은 이자수입보다 더 빨리 떨어지고, 순자차 상승을 초래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