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조심!8종은 창업에 적합하지 않다

2010/5/20 11:34:00 13

창업

첫 번째, 지식이 오래된 사람




이제 지식 갱신의 속도가 빨라지고 지식이 배증하는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다.

1960년대, 지식이 배증하고, 주기는 8 년, 70년대는 6 년, 80년대는 3 년, 90년대 이후 1년 만에 1배 증가했다.

인류가 진정으로 지식 폭발의 시대에 진입하여 기존의 지식은 매년 10% 의 속도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이런 시대에 살면 누구나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며, 지식을 갱신하고, 학교학의 지식에 의존하고 싶은 지식에 의존하여 일생은 불가능하다.

과거에 우리는'평생교육'에 대한 이해는 한 사람이 학교부터 정년퇴직까지 계속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의 개념은 다시 정의해야 하며 종신교육을 거쳐 요람에서 무덤까지 사람의 일생을 꿰뚫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기능 단일 사람




한 가지 일을 할 줄 알고, 일자리를 바꾸면 ‘영광 ’이 아닌 사람은 생활이 좋지 않을 것이다.

장래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취업? 재취업? 재취업? 재직 퇴직, 사공관의 일이 될 것이다.

직장에서 물자를 쌓는 것을 피하려면, 유일한 방법은 몇 수만 더 배우고, 일률적으로 다능하다.

그래야 ‘한 그루의 나무에 매달려 죽지 않는다 ’고 하직하면 마음이 당황하지 않는다. ‘이곳에는 나리를 남기지 않고, 자연히 부처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입대 후 복합형 인재가 인기를 끌면, 기능단일 사람이 냉대를 당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셋째, 밀상 밑의 사람




지능은 한 사람이 일을 하는 재주를 나타내고, 한 사람의 사람의 행동에 대해 반영한다.

미래 사회에서는 일을 할 줄 아는 것이 아니라 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인정과 인정이 높은 사람은 말하는 것이 적절하고 일을 처리할 수 있고, 재치가 있는 사람은 사람을 사랑하게 한다.

딜러가 낮은 사람은 ‘무리가 안 맞는다 ’가 아니라 ‘미움을 받는다 ’는 것이다. ‘주전자를 따지 않느냐 ’가 아니면 귀찮게 된다.

현재 해외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런 말들은 "스마트폰으로 채용되고, 인정상으로 발탁된다"고 말했다.

일단 한 부서에 들어서면 일이 순조롭고, 사업이 성립될 수 있을지 여부는 중요한 요소다.

이 책 작가는 직장인들에게 선의 충고를 제기하고 자신의 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킬 때, 자신의 감정을 끊임없이 키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 묘기 ’ 를 품는 것도 절벽을 만나기 어렵다.




제4종, 심약한 사람




약간의 어려움이 닥치면 ‘ 퇴당북 ’ 이다. 조금만 불순조롭면 감정이 ‘ o ’ 로 떨어진다. 이런 사람은 앞으로 치열한 경쟁에서 생활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생활 리듬이 빨라졌기 때문에 경쟁 스트레스가 커지고 ‘심리 장애 ’나 ‘심리 질환 ’이 있는 사람들은 점점 많아지고 신경긴장, 심리적 취약으로 도시 ‘현대병 ’이 되었다.

이에 따라 입사 후 재직자든 구직자든 심리적 승계력을 강화하고 ‘방조 ’, ‘항압 ’ 자질을 높여야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지금의 사회에서 지지 않는 ‘ 고집 ’ 이 하나도 없다. 어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끈기 ’ 는 없다.




다섯 번째 눈길 이 짧은 사람




쥐눈은 큰 일을 이루기 어렵고, 눈은 원대하면 큰 그릇이 될 수 있다.

할 말이 있다. “얼마나 멀리 볼 수 있을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지.”

하나의 조직의 성장은 계획을 세우고 한 사람의 성장을 설계해야 한다.

이 책 작가는 생애 설계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하지 않고 생애 설계가 없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하루는 하루다" "어디 까매요", 코끝 아래쪽만 보이는 사람, 지금은 향을 안 먹어요 "라고 말했다. 앞으로 향을 안 먹어요."




제6종, 반응이 둔한 사람




오늘날 사회에서는 ‘ 둔하다 ’ 는 ‘ 둔하다 ’ 는 뒤지면 얻어맞는다.

과거에는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먹는다. 지금은 물고기를 빨리 먹는다.

입세 후 한 사람이 “ 사유 ” 가 민첩하지 않다면, “ 반영 ” 하지 않는다, “ 신속하지 않다 ” 는 기존 규칙을 고수하고, 평온하고 안정되면 조만간 도태될 것이다.




제7종, 독투인




‘학과 교차, 지식융회, 기술 집성 ’의 현실이 우리에게 현재의 이 국제 경제의 대순환의 세계에서 ‘쓸쓸한 영웅 ’의 시대는 이미 과거에, 개인의 역할이 하락하고 집단의 역할이 상승하고 있다.

하나의 사업을 성공시키려면, 사람, 소수를 하나로 해서는 안 된다. 한 무리의 조직, 한 무리의 공동분투로 많은 사람들이 지혜와 부딪쳐 팀워크를 해야 한다.

‘ 달리기 ’ 는 기후를 이루기 어렵다. ‘ 포옹 ’ 해야만 온 천지를 알 수 있다.




제8종, 공부 못하는 사람




공부도 하고 싶지만 공부도 못하는 방법도 있고 공부도 못하는 기술도 있다.

이런 사람은 앞으로 틀림없이 손해를 볼 것이다.

오늘날 이 학습형 사회에서 인간과 사람 사이의 차이는 주로 학습능력의 차이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 대결 ’ 이 관건은 학습능력의 대결이다.

과거에 우리는 글자를 몰라서 문맹이라고 부르며 미래학자 토프러는 미래의 ‘ 문맹 ’ 을 배우고 싶어하고 공부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 관련 읽기

창업에 강한 길 & Nbsp; 창업의 기본 법칙

창업의 길
|
2010/5/20 11:00:00
19

화장품 상점을 개업하여 잠재력 주식을 선택하다

창업의 길
|
2010/5/20 10:32:00
31

창업 투자 어떻게 대출

창업의 길
|
2010/5/19 16:16:00
12

외국인 고객과 소통하는 10대 기교

창업의 길
|
2010/5/19 16:14:00
15

유주 최초 87명의 장애 창업자가 금 & Nbsp; 최장 2년 후 상환

창업의 길
|
2010/5/19 15:08:00
23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식 마케팅 어떻게 천장을 돌파할 것인가

중국식 마케팅 어떻게 천장을 돌파할 것인가